영양군 4-H 聯, 회원·지도자 야영교육

영양군 4-H 연합회는 지난 9일부터 1박 2일의 일정으로 영양군청소년수련원에서 4-H 회원 및 지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군에 따르면 이번 4-H 야영교육은 5년 만에 지역 내에서 오도창 군수를 비롯한 여러 내·외빈을 초청, 4-H운동의 이념과 정신을 배우고 선후배 회원들 간의 화합ㆍ협동심을 강화하며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동료의식 고취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학생4-H와 영농4-H의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동료의식과 소속감을 형성하고 4-H 이념 및 정신을 생활화한다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는 4-H 야영교육은 지역인재육성과 지역사회발전의 밑바탕이 되어온 행사다.

4H클럽은 실천을 통해 배운다는 취지로 지난 1947년 설립된 청소년 단체로, 4H는 머리(Head), 마음(Heart), 건강(Health), 손(Hands)을 의미하는 영단어의 머리글자를 의미한다. 4H 마크는 네잎 클로버이며 각각의 잎사귀는 4개의 H인 지(智), 덕(德), 노(勞), 체(體)를 상징한다.

박해준 영양군 4-H 연합회장은 “이번 야영 교육을 계기로 영양군4-H회의 결속과 발전을 기하고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운다는 4-H정신을 계승해 아름다운 우리 고장 영양을 지키며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4-H인이 함께 힘쓰자”며 “학생4-H회원은 미래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4-H회의 이념을 실천 할 수 있는 4-H인으로 행동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양/장유수기자

    장유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