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30일 대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1만개 창출을 위한 제5차 경주안전상생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박병식 지역정책연구소장, 주재훈 동국대 전자상거래연구소장, 박종구 MICE관광산업연구소장, 관련 전문가 패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인구 30만명 시대를 여는 경주시의 일자리창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 세부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경주시의 혁신전략과 창업 및 관광활성화’와 ‘경주시·한수원의 상생방안’이라는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임성배 세인트메리대학교 교수, 임재걸 동국대학교 명예교수, 탁현우 한국행정연구원 연구위원, 박동균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이우수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 한동훈 서라벌대학교 교수, 전혜수 한수원 일자리창출 국정과제추진실장, 이술이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경북도협회 공동회장, 박종희 동국대학교 교수 등 지역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시종일관 진지한 발표와 토론을 펼쳤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미래 경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신성장동력’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1만개, 인구 30만 경제문화도시’의 정책 현실을 보다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한편 ‘떠나는 도시’가 아닌 ‘찾아오는 도시’에 일자리 정책 추진방향을 맞추고, 시민과 소통으로 행정서비스의 새로운 혁신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좋은 일자리는 지역경제를 이끄는 튼튼한 동력이자 민생의 최우선 과제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시민의 삶을 바꾸고 경주가 직면하고 있는 당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