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백아울렛 동대구점 임차
새 단장해 9월 개점 예정

현대백화점그룹이 대구에 도심형 아울렛을 선보인다.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는 첫 아울렛 출점이다.

현대백화점은 “(주)대백아울렛과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에 위치한 대백아울렛 동대구점(지하 6층~지상 8층, 총 14개층)을 일괄 임차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차기간은 10년이며, 추후 연장이 가능하다.

앞서 대구백화점은 동구 신천동에 대백아울렛을 오픈했지만, 경영난을 겪었다. 대구백화점은 대백아울렛 매각을 검토했지만, 조건이 맞지 않아 위탁경영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내부 인테리어 공사와 전산(IT)시스템 교체 등의 운영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9월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으로 새단장해 개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출점은 아울렛 출점 전략이 기존 수도권 중심에서 지방 광역상권으로 넓혀졌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수도권은 물론, 광역시 등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아울렛 출점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새단장하게 되는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의 콘셉트를 ‘도심 속 세련되고 편안한 아울렛’으로 정하고, 오는 8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스포츠, 여성·남성패션, F&B 등의 MD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직선으로 3.3km 거리에 있는 럭셔리백화점 콘셉트의 현대백화점 대구점과 시너지도 극대화해 대구·경북상권 내 현대백화점의 위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1년 8월 영업면적 5만6천100㎡(1만7천평) 규모의 대구점을 오픈한 바 있다.

한편,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은 대구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왕복 10차로의 동대구로와 연결돼 있어 대구 전 지역에서 30분, 경북 전 지역에서도 1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주변 동대구 일대(인구 30만명 거주)는 지난 2016년 동대구복합환승센터 개발과 함께 동구·중구·남구뿐 아니라 수성구를 아우르는 신흥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 중 하나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