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문화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문화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혁신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한 신뢰받는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브랜드 리더십, 경영 및 조직, 혁신성과, 사회적 책임 등이 평가항목이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난 1998년 1회 엑스포 이래 2006년 앙코르-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년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지난해 열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등 3차례의 해외 현지 개최를 포함해 총 9회의 문화엑스포를 개최했다. 그동안 2천36만명 이상의 누적 관람객을 기록하며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총 2조2천497억원의 생산유발효과, 9만2천788명의 고용유발효과, 9천150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한국문화와 세계문화의 융합, 문화이벤트를 통한 경제적 부가가치의 창출과 새로운 한류문화의 확대, 문화와 첨단 기술의 접목, 문화를 통한 경제교류 활성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문화엑스포 개최 외에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상시개장을 진행하고 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