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언론 전반기 평점 B+
트레이드 가능성도 ‘쑥쑥’

오승환(36·토론토 블루제이스·사진)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팀 불펜 투수 중 최고인 평점 B+를 받았다.

동시에 트레이드 시장에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캐나다 일간지 더스타는 19일(한국시간) 토론토의 전반기를 되돌아보며 선수 평점을 매겼다.

오승환은 불펜 투수 중 유일하게 B+를 받았다. 더스타는 “2018년 영입한 오승환은 꾸준하게 믿을 수 있는 투구를 했다”고 평가했다.

오승환은 전반기 45경기에 나서 4승 3패 2세이브 11홀드 평균자책점 2.82로 활약했다.

오승환과 토론토 불펜을 이끄는 타일러 클리퍼드와 라이언 테페라는 B, 존 액스퍼드는 C+를 받았다. 오승환의 팀 내 입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다.

오승환보다 높은 평가를 받은 토론토 선수는 투수 J.A. 햅뿐이다. 더스타는 전반기 10승 6패 평균자책점 4.29를 올린 햅에게 평점 A-를 줬다.

내야수 저스틴 스모크, 외야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는 오승환과 같은 B+를 받았다.

오승환은 올해 초 토론토와 1+1년 계약을 했다. 올해 70경기 이상 등판하면 자동으로 2019시즌 계약이 실행된다. 이미 45경기에 나서 오승환이 토론토에 남는다면2019시즌 계약 실행이 유력하다.

하지만 이번 달 안에 다른 유니폼을 입을 수도 있다.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이 매우 적은 토론토가 트레이드 마감시한(현지시간 7월31일)을 앞두고 ‘판매자’로 나섰기 때문이다.

MLB닷컴은 19일 “토론토 선발 J.A. 햅이 가장 유력한 트레이드 후보다. 하지만 오승환, 액스퍼드, 클리퍼드 등 불펜 투수들도 트레이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전했다.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는 팀 중 불펜이 허약한 구단에 오승환은 매력적인 카드다.

관건은 상대 팀이 오승환을 얻으며 내놓을 선수의 수준이다.

MLB닷컴은 “토론토에는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대니 얀선, 앤서니 알퍼드 등 유망주가 있다. 토론토는 이번 트레이드로 이들과 함께 팀의 성장을 이끌 젊은 선수를 원한다”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