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안강초, 선비문화 체험학습
인사예절 실습^투호체험 등 실시

▲ 지난 17일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주최한 선비문화체험학습에 참가한 경주안강초등학교 학생들이 인사예절에 대해 배우고 있다. /경주안강초 제공
경주안강초등학교가 지난 17일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주최한 선비문화체험학습에 참가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파견된 강사들이 착한 사람이 되기 위한 네 가지 덕(인의·예·지), 투호 체험, 큰절, 평절, 반절 등 인사예절을 실습과 체험 형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했다.

체험을 통해 옛 선비의 가르침과 정신을 오늘에 되살리고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초등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참된 마음을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겸손과 배려가 부족하고 이기주의와 학교폭력이 팽배한 요즘 옛 선비들의 훌륭한 정신과 가르침을 통해 바른 인성을 심어주고자 한 노력은 500년의 시대를 거슬러 오늘날 아이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상민(4년) 학생은 “이번 선비문화체험을 통해 웃어른을 공경하는 바른 마음가짐과 조상들의 어진 삶을 체험할 수 있어서 뜻깊은 활동이었다”면서 “부모님의 말씀을 더 잘 듣는 아이가 돼야겠다”고 말했다.

이봉문 교장은 “이번 선비문화체험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당당히 준비하고 살아갈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