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진 시의원, 총 7천200만원 기탁
‘의정비 전액환원’ 공약 마무리
KB국민은행 문경지점도
장학회 100만원 전달키도

▲ 이상진 의원이 (재)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고윤환 문경시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이상진 문경시의회 의원이 지난 16일 (재)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한 이상진 의원은 지난 2014년 6·4 지방선거에서 내세운 ‘의정비 전액 환원’ 공약을 지키기 위해 (재)문경시장학회뿐만 아니라,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문경지역자활센터 등 어려운 주민들이 있는 곳에 매년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을 마지막으로 총 7천200만원의 ‘의정비 전액 환원’ 공약을 마무리하게 된 이상진 의원은, 제8대 문경시의회 의원 임기에도 의정비 전액 환원을 계속하기로 약속했다.

앞서 지난 10일에는 KB국민은행 문경지점(지점장 김선곤)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장학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 문경지점은 2015년부터 매년 장학금 100만원을 (재)문경시장학회에 기탁해 지역인재 양성을 후원하고 문경시가 발전하도록 공헌했다.

김성곤 지점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내년에는 더 많은 금액을 기탁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문경시장학회 고윤환 이사장은 “항상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에 관심을 갖고 후원을 아끼지 않는 KB국민은행 문경지점에 감사드리고, 자신이 내세운 공약을 끝까지 지키는 이상진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장학사업 발전과 지역인재양성에 소중히 쓰겠다”고 전했다.

문경/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