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1년까지 40억원 투입
가족 중심 편의시설·체험쉼터 등
휴식 공간·관광자원 활성화 기대

[경산] 경산시가 팔공산자락에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중심의 야영장(캠핑장)을 2021년까지 조성한다.

지역의 자연 관광자원인 필공산을 활용하고 산악, 유적방문, 캠핑 등을 기초로 관광자원 활성화와 여가 휴가공간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주변지역 활성화를 노린다.

가칭 ‘팔공산 에코파크 야영장(이하 야영장)’은 3만㎡ 규모로 1박2일의 숙박 체류형 자연체험과 사계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레저문화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관광자원의 활성화를 기대케 하고 있다.

캠핑은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자연으로 돌아가 마음을 치유하고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면서 휴식하고 싶은 욕망이 커지는 현대인에게 자연에 대한 동경과 갈증을 풀어주는 활동 중 하나다.

야영장에는 차량야영장(카라반 포함) 20곳과 일반야영장 16곳,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 숲 체험 쉼터, 잔디마당, 숲 운동장, 트리하우스 등이 40억원의 사업비로 조성된다.

경산시는 야영장이 팔공산 도립공원에 있어 갓바위와 선본사 등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관광지가 인접해 선본사와 갓바위를 방문객이나 여가선용을 위한 가족단위 캠퍼, 등산 후 단순 휴양 개념의 방문객 등 다양한 캠핑객과 관광수요를 예측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연 속 야영장, 디자인과 숲을 활용한 특화된 분위기, 보행의 안정성과 쾌적성, 경관성까지 고려하고 있다.

소형차량 3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편의시설을 중심으로 차량야영장과 일반야영장을 분리하며 9개의 일반야영장은 수림이 우거진 공간에 배치해 숲을 체험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 또 캠핑데크 간 간격도 6m 이상 떨어뜨리고 차폐식재를 조성해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장한다.

시 관계자는 “팔공산 에코파크 야영장은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의미가 있다”며 “새롭게 조성되는 야영장인 만큼 이용객을 최대한 배려하고 주변 관광자원도 활성화되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a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