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8월 10일까지 신청 접수

포항테크노파크가 지역 기업의 우수기술 및 제품의 기술이전, 기술매칭을 통한 일본 진출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한일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이용한 충북-강원, 경북-포항 지역 기업들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기술완성도가 높은 일본 기술 및 제품에 대해 국내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통한 기술중개, 제품 마케팅, 신규 사업 런칭 및 제휴 등을 지원하며, 한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 및 비즈니스 연계 등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경북-포항 컨소시엄, 충북-강원 컨소시엄이 주관한다. 이달 말 개별 기업별로 기술분석, 상담, 기술 매칭을 추진하고, 다음 달말 일본 동경에서 현지상담, 일본 기술 비즈니스 매칭 전시회 등을 연다. 10월경에는 한국기술설명회와 상담 등을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구축한 ‘글로벌 기술사업화 플랫폼’을 활용해 기술 및 제품 이전 등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지원내용으로는 상담회 개최 비용, 통번역 비용, 기술 및 제품 홍보비, 베트남 지역 시장 및 기술조사비 등이며, 신청서 접수는 오는 8월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054-223-22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광기자 stmkjki@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