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선정 지원금 3억 받아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 추진

[경산] 대구한의대가 교육부 ‘2018년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추가)’에 대경·강원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지원금 3억원을 받는다.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저출산·고령화 심화 등으로 산업체 재직자와 성인학습자의 대학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학의 자율성을 강화해 유연화된 학사제도를 현장에 정착시키고, 지역 수요를 고려한 성인친화적 학사체계를 구축하는 대학을 선정해 재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한의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산업체 재직자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체제를 설계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해 일·학습 듀얼형 평생교육 전문가 양성을 통해 성인학습자중심 평생교육의 산실로 거듭난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5년 전부터 학부와 대학원에서 계약학과인 평생교육융합학과를 설립해 운영하면서 축적해온 성인교육의 노하우와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평생학습사회를 리드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평생교육 선도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는 2019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을 통해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에 재직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성화고 재직자 전형으로 24명을 모집하고,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고른 기회 전형을 통해 1명의 학생을 뽑는다.

/심한식기자 sha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