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교내서 교육활동 소개

포항예술고(교장 김민규)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교내 예송관 강당에서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2019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터닝 포인트(Turning Point)’를 맞고자 그동안 실시해오면서 축적돼 온 차별화된 고품격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특히 올해 바뀐 고입전형 관련 안내를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현재에도 뜨는 직업으로 예술관련 미래직업 안내와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도전하고 있는 포항예술고 졸업생들을 소개하는 코너를 통해 진로선택에 따른 미래 청사진을 제공한다.

또한, 그동안의 교육활동 성과와 학생복지를 위한 지속적인 학교의 투자 및 2019학년도 입학전형의 실기전형 안내에 이어 입학관련 주요 질문 사항들을 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19년부터 새롭게 선발하는 뮤지컬 전공 신입생 선발과 관련한 정보와 지역 뮤지컬 전문 예술교육기관과 업무협약 강화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민규 포항예술고 교장은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포항예술고와 함께 ‘예술에 대한 열정’을 키워나갈 우수한 예술인재를 유치하고자 한다”면서 “음악, 미술 전공부에서는 한발 더 나아가 좀 더 실질적이고 세밀한 전공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포항예술고에 진학하려는 학생, 학부모에게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신뢰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