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2차 모집 포스터. /대구대 제공
[경산]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23일까지 2018년 창업 선도대학 (예비)창업팀 2차 모집을 통해 총 7개 창업팀을 선발한다.

유망 창업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팀을 발굴해 팀당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전문가 멘토링, 기업 IR(투자유치), 맞춤형 창업교육 등 다양한 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을 하지 않은 예비 창업팀이나 창업 3년 이내 기업의 대표자가 신청대상으로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하는 창업 선도대학에 ‘대구대학교’를 선택해서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은 1단계 서류 심사, 2단계 분야별 멘토링과 발표평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주로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실현가능성 및 창업자의 역량 등을 평가한다. 사업설명회는 11일 경산가구디자인 학원과 12일 대구 노보텔 앰배서더, 1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8일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대 창업지원단(053, 850-55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후속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 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수혜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천만원의 사업아이템 고도화 비용도 지원한다. /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