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제35회 회장기 전국 남녀 대학·실업양궁대회가 대한양궁협회 주최로 4일 오후 4시 예천 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6일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개막식에는 김학동 군수와 대한양궁협회 김기찬 부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양궁관계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김학동 군수는 “우리나라가 최강 실력으로 세계 양궁을 이끌고 있지만 현재에 만족하여 노력을 게을리 한다면 미래를 장담할 수 없을 것이며, 선배 양궁인들이 이룩한 세계 최강 한국양궁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양궁협회 김기찬 부회장은 “자랑스러운 한국 양궁의 위업을 계속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오늘 이 대회에 참가한 선수, 임원, 지도자 여러분들 모두가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는 정의선 회장의 대회사를 대독했다.

이번 대회에서 리커브 경기는 4일부터 6일까지 거리별 슛 오프 방식으로, 7일부터 9일까지는 올림픽라운드 방식으로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개인전 파이널 경기와 단체전 파이널 경기가 예정돼 있다.

또한, 컴파운드 경기는 17개 팀 120명의 선수와 임원 등이 참가해 인조축구장에서 4일부터 7일까지 치러지며, 올림픽라운드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한편, 예천군은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경기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물 정비 뿐 아니라 숙박시설, 음식점, 휴게시설 등을 점검했다. /정안진기자

    정안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