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주)와 창업기업 적극 지원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인탑스(주)와 ‘혁신형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파트너 기업 참여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드웨어 분야의 창업기업을 공동 육성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협력으로, 창업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과 기업성장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전 전담기업(삼성) 협업 체계에서 벗어나 지역 내 새로운 파트너 기업(인탑스)을 발굴했으며, 서로 협업해 새로운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데 선도적으로 나서게 된다.

오픈이노베이션 운영절차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인탑스(주)는 가지고 있는 제조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창업기업의 기술개발과 제조 양산을 돕는 체제로 운영된다. 창업기업은 인탑스(주)에 기술을 이전하는 등 협업을 할 수 있으며, 인탑스(주)는 성공 가능성이 있는 창업기업에 투자도 할 수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김진한 센터장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와 기업의 전문 기술이 융합해 새로운 창업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업이 모범사례로 전파돼 지역 창업기업과 중소 기업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탑스 정사진 대표는 “협약을 통해 우리 기업의 성장한계를 극복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 지역 기업과 창업자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제조업의 제 2도약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