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간 대구엑스코서
국내 100여 개 업체 참여
한의약 세계화 일환
국제컨퍼러스 동시 개최

한의약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제18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 및 경북도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한의약의 전통과 가치, 건강한 미래를 열다’란 주제로 열리는 한방엑스포는 한방병의원관을 비롯해, 한의의료기기관, 한의약산업 창업 기획관, 한방바이오식품 및 화장품관, 한의체험관 등을 조성해 1층 전시장에서 국내 100여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해 총 140부스에서 열린다.

또 ‘메디엑스포’와 동시 개최로 한의약 관련 산업 국제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상담회, 의료인 보수교육, 한의약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지원 세미나, 한약재 재배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이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일본의 기업들이 참여해 기업들의 첨단기술 활용, 수출 마케팅 노하우, 제조공정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기업과 해외참가업체 간 1:1 미팅을 통해 국내 한의약 관련 제품 수출 및 양 기업간 R&D, 해외 마케팅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의학의 4차 산업화 및 한의약 기반 조성과 효율화에 역량을 결집해 나갈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