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일 청송·울진서 열려

[청송·울진]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초청 공연이 19일, 21일 청송과 울진에서 열린다.

19일 저녁 7시30분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1일에는 울진문화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청송문화관광재단과 울진군이 마련한 이번 공연은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우크라이나 국제교류 음악제의 일환으로 글로벌 시대 다양한 나라의 음악을 통한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는 1902년 창단, 114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오케스트라단으로 유서 깊은 음악원 출신 뮤지션들로 구성되어 있고 동유럽지역인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폴란드, 러시아 국가는 물론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서유럽을 넘나들며 세계적인 페스티벌에 초청돼 수많은 공연을 펼쳐 왔다.

이번 공연 지휘는 2003년부터 우크라이나 필하모닉 명예지휘자 및 수석지휘자로 활동 중이며 한국-우크라이나 국제교류음악제 예술감독인 김영근 지휘자가 맡고 이바노비치의 다뉴브강의 잔물결, 몬티의 차라디스, 쇼스타코비치의 러시안 왈츠, 피아졸라의 리베로 탱고 등 유럽 전통 클래식 곡과 임긍수의 강 건너 봄이 오듯이, 최성환의 아리랑 환상곡 등 가곡 연주, 영화 Lala Land, 캐리비안 해적 OST 등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선보인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