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빛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독창적 아이디어 공모

(재)포항문화재단은 오는 7월 25∼29일에 개최하는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포항 시민을 대상으로 불빛퍼레이드의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시민으로부터 시작되고 완성되는’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불빛 퍼레이드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포항 관내지역 개인이나 단체 또는 기관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불빛 퍼레이드는 전년대비 길어진 구간운영(두호동 주민센터~여객터미널, 약 1.2km)과 극단 나무, 팀크라운, 예술불꽃 화랑 등 전문 퍼레이드 연출팀 초청, 대형 오브제와 특별한 복장 등의 특징을 강화해 진행한다. 또, 이번 모집을 통해 접수된 포항시민 1천여 명과 함께 참여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퍼레이드 참가자에게는 축제기간 종료 후, 소정의 지원금(1인당 1만원)을 지급하며, 아이디어가 우수하고 가장 호응이 좋은 참여팀에게는 포항시장 명의의 유공자 표창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phcf.or.kr/열린마당-공지사항)를 통해 참가신청서 등 붙임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이메일(applyph@phcf.or.kr)로 지원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