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경 국제관광전 참가
관광홍보관 운영·이벤트 개최
문경새재·오픈세트장 등 홍보

▲ 중국북경국제관광전에 참가할 문경시의 관광홍보 포스터.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는 중국인의 한국 방문 회복세에 발맞춰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중국 북경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 중국북경국제관광전’에 참가해 문경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중국북경국제관광전은 2004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며 중국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명성이 높아 80개 국가가 참가하고, 1천여 개 업체 800명의 바이어가 초청돼 홍보설명회가 활발히 이뤄진다.

문경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문경관광홍보관을 단독부스로 운영하며 오는 7월 가은석탄박물관 일원에서 그랜드오픈 예정인 문경에코랄라 문화콘텐츠 영상테마파크를 홍보해 중국 단체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한다. 또한 한국관광100선, 한국관광의 별,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에 선정된 대표관광지 문경새재와 한류 사극 촬영지로 각광받는 오픈세트장을 알리고 경북관광공사와 함께 문경관광 홍보설명회를 열어 세일즈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박람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문경 대표 특산품인 문경오미자를 가공한 와인, 음료, 젤리 등을 시음·시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문경전통찻사발을 전시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서울에서 2시간 거리인 지역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수도권과 연계한 우리 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당일 또는 숙박상품으로 출시해 중국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