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울릉도전국마라톤대회

[울릉] 제14회 독도지키기 울릉도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10일 울릉도 해안을 따라 개최된다.

대한민국 민족의 섬 독도를 국내외에 알리고 독도사랑을 실천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이봉주와 제이스 리 뉴욕한인마라톤 클럽회장 및 회원 1천100회 풀코스완주에 도전하는 원완식(60)경기광주 실촌마즈터즈 클럽소속도 참가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직장인체육회, 마라톤 마니아를 비롯해 울릉주민, 관광객 등 1천 명 참가해 아름다운 울릉도 해안을 따라 울릉읍 사동리 울릉문화예술체험장을 출발 북면 현포리를 돌아오는 코스에서 진행된다.

독도지키기 울릉도전국마라톤대회는 풀코스(42.195㎞)를 비롯해 하프코스, 10㎞, 5㎞ 등 4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천혜의 절경과 아름다운 비경을 끼고 힘찬 레이스가 펼쳐질 풀코스는 울릉읍 사동2리 울릉문화예술체험장(구 장흥초등학교)을 출발해 현포항등대를 돌아오는 구간으로 진행된다. 하프코스는 울릉문화예술체험장을 출발해 서면 구암리 입구의 수층교 버섯 바위(반환점)를, 10㎞ 코스는 서면 통구미 터널, 5㎞는 가두봉 터널 입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게 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기암괴석이 이어지는 해안을 따라 레이스를 펼치며 독도 수호 의지도 함께 다지게 된다. 참가신청은 울릉도 마라톤홈페이지(울릉도마라톤.kr) 또는 한국마라톤TV (1644-4219)로 접수하면 된다.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 및 일반참가자, 울릉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