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등 1천200여명 참석

[예천] 예천군은 제63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10시 예천읍 남산공원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기 위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이재윤 예천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최병욱 부의장 및 군의원, 보훈단체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학생, 주민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해 나라를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추모의 향을 올렸다.

추념식은 대창고등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예천여성합창단들의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공군 제16전투비행단 소속 장병들의 조총 발사,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윤 예천군수 권한대행은 “오늘 우리가 자유와 번영을 마음껏 누리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 덕분”이라며 “사랑하는 가족을 조국의 품에 내어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여객(주)에서는 매년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들에게 무료승차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병전우회는 참배객 안내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추모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