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감자영농조합, 대구서 홍보
알 굵고·섬유함량 ↑·품질 우수
제철 맞아 ‘고령몰’ 판매도 시작

[고령] 개진감자영농조합(대표 이용석)은 지난 30일 동대구농협 본점 하나로마트 앞에서 고령감자 직판 홍보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6월초부터 본격적으로 노지감자가 출하될 시점에 최대 출하처인 동대구농협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행사현장에서는 최고의 품질로 명성이 높은 ‘물길따라 개진감자’를 가마솥에 삶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대구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개진면은 전국 최대 봄감자 주산지로, 4월 중순 하우스 감자 출하를 시작으로 6월초부터 노지감자가 본격적으로 출하된다.

올해 개진면 전체 노지감자 재배면적 183ha에서 5천470t이 생산될 전망이다.

개진감자는 낙동강변의 사양토에서 재배되어 알이 굵고 색깔이 희며 전분 및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맛이 매우 담백하며 우수한 저장성까지 지니고 있다.

특히 2005년도 경북 우수농산물 상표 사용자 지정을 시작으로 2013년 12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지리적 표시 제93호로 등록, 지난해 5월에는 농산물의 안정성을 증명해주는 GAP인증까지 획득해 고령군을 대표하는 특산물임이 증명됐다.

고령군 개진면 부리 소재 개진감자영농조합 직판장은 오는 25일까지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고령군 대표 쇼핑몰인 ‘고령몰’(http://www.grmall.co.kr)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