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관광객 대상 시식회
전국 홍보 계기 마련

▲ “쌉싸름 달콤한 산나물 정말 맛나요” 울릉 웰빙 산나물 시식회 ‘대박 인기’

[울릉]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른다는 말은 이런 맛이 날 때입니다.”

울릉도 관광객들이 울릉도 특산 웰빙산나물 음식 맛에 매료됐다.

지난 주말 청정 무공해 웰빙산채의 고장 울릉도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울릉도웰빙산나물 시식회가 열렸다.

시식회 장 앞에는 맛을 보기 위해 수십 m의 줄이 이어지는 등 장사진을 이뤘다.

울릉군새마을회(회장 정석두), 울릉군 부녀회(회장 최강절)는 지난 주말 울릉도 관문 도동항 해변공원에서 여객선 입·출항에 맞춰 관광객을 대상으로 울릉웰빙산나물 홍보를 위한 시식회를 가졌다.

울릉군 새마을부녀회원 50여 명이 나선 이번 행사에는 울릉도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붐비는 도동항 해변공원 광장에서 열어 전국에서 모인 관광객들에게 울릉도 산나물의 참 맛을 보여줬다.

이날 제공된 웰빙산나물 음식은 삼나물·취나물·참고비·더덕볶음·부지갱이생채무침·엉겅퀴된장무침·삼나물 회무침· 고추냉이·명이절임·취나물 주먹밥 등 10여 가지.

점심시간대에 맞춰 몰려드는 관광객들을 위해 취나물 주먹밥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또 시식회 주변에는 산채사진과 요리방법, 보관방법이 게재된 홍보 패널을 설치, 다른지역 나물과 차별화를 강조했다.

웰빙산채 음식을 맛본 한혜란(여·55·경기도 고양시)씨는 “울릉도 웰빙 산나물음식이 이렇게 달콤하고 깊은 맛이 나는줄 몰랐다”며“요리법을 배워 집에 가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 먹어야 겠다”고 말했다.

최강절 회장은 “무공해 울릉도 산나물의 독특한 맛과 우수성이 전국에 널리 알려져 생산농가와 판매업체들의 매출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