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감 후보 단일화 제의 홍덕률, 김사열에 거부 의사
시교육감 후보 단일화 제의 홍덕률, 김사열에 거부 의사
  • 심상선기자
  • 등록일 2018.05.22 20:52
  • 게재일 2018.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한 정책 대결 요구

홍덕률<사진>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김사열 예비후보가 제안한 후보단일화에 대해 거부의사를 밝히고 강은희 예비후보에 대한 사퇴를 촉구했다.

홍 후보는 지난 21일 자신의 선거 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가 단일화 제안을 해온 방식에 대해 이해할 수 없고, 진정성도 상대를 배려하는 자세도 찾기 어려웠다”고 비판했다. 게다가 “저를 진보 후보로 분류하는 데 대해서도 수긍할 수 없다”고 하면서 “진보와 보수를 아우르는 후보로 서겠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강 후보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홍 후보는 “강 후보는 보수진영의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인사들로부터 정당성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강 후보가 과연 보수진영의 대표후보인가라는데 많은 시민이 회의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강 후보의 정체성은 교육자가 아니라 기업인이고 정치인이기 때문에 (대구시교육감 후보로) 인정 받지 못한다”며 “특정 정당에 기댄 선거운동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해 한 시민으로부터 검찰에 고발됐고, 최근에는 특정 정당 구청장 예비후보에게 선거캠프의 중책을 맡게 해 물의를 빚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대구 시민을 더는 부끄럽게 하지 말고, 대구교육을 위해 사퇴를 권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 강 후보는 성명서를 내고 “정치적 야합과 정쟁으로 시민을 호도하지 말라”며 “나를 정치인으로만 치부하며 정쟁만 일삼는 진보 출신의 두 후보에게 대구교육의 미래를 위한 공정한 정책대결을 펼칠 것”을 요구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심상선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