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체험은 새마을테마파크서
첨단체험은 새마을테마파크서
  • 김재욱기자
  • 등록일 2018.05.22 20:52
  • 게재일 2018.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4차산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드론·3D프린팅 등 직접 배워

▲ 청도읍 새마을테마파크를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만든 3D프린팅 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최근 청도 새마을테마파크에서 새마을 정신과 융합한 ‘4차산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 측은 관람객들의 4차산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대중들에게 가장 익숙한 드론 체험부터 협업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창의성을 함양시키는 골드버그 창의체험이 있다.

또 3D프린팅 기술의 원리와 활용 방안을 살펴보고 나만의 소품을 만들어 보는 3D프린팅 체험, 휴머노이드로봇의 원리와 코딩 방법을 알려주는 휴머노이드 로봇체험 등도 운영한다.

특히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는 신재생 에너지를 만들고 그 에너지를 활용해 자가발전 LED를 만드는 ESD(지속가능발전교육) 체험과 1차산업인 농업과 과학을 접목시킨 LED 식물제작 KIT를 만들어보는 도시농업전문가 체험은 앞으로 농업의 발전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매년 새로운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개발해 새마을운동 발상지 청도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청도의 대표적인 체험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도 새마을테마파크는 초가집부터 기와집까지 1960~1980년대 농촌의 주거형태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새마을시대촌 15동이 건립되어 있으며, 시대상을 직접 체험하고 추억의 향수를 느끼고자 하는 체험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김재욱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