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대구서 민생현장 탐방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5일 “민심이 과연 가짜 여론조사 기관에서 하는 가짜 여론과 같은 지 한번 확인해보자”며 6·13지방선거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6·13지방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여당은 남북 문제로 지방선거에서 자기들의 실정을 다 덮으려 한다. 우리는 민생과, 드루킹으로 대표되는 가짜나라 만들기로 이번 지선에 심판을 받아보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재오 고문을 비롯해 김무성·강석호·정갑윤·정진석·이주영·유기준·이군현·원유철·주호영·조경태 의원 등 당 중진외에도 홍 대표와 갈등을 빚었던 반(反)홍 중진들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홍 대표는“지난 1년 동안 지방선거를 준비하기 위해 당내 인적혁신, 조직혁신, 정책혁신까지 해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새롭게 태어나는 정당으로 만들었다”면서 “선대위를 ㅂ‘일자리, 설자리, 살자리’ 선대위로 정했다. 국민 민생을 챙길 위원님들과 함께 단합해 지방선거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홍 대표는 또 “손에 잡히지 않는 남북문제만으로 저들은 선거를 치르려고 하는데 선거를 결정하는 요소는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또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한 김종석 의원은 “지난 1년간 참여연대 운동권 정부의 설익은 아마추어 일자리 정책이 지역 경제를 파탄으로 몰고 가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독주를 견제하고 무능을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문표 사무총장은 “하필이면 투표 하루 전날인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것도 미국이나 북한이 원해서 이 날짜가 되지는 않았을 거라고 의심한다”며 “잘못된 1년의 평가가 남북회담과 북미회담으로 덮여버리는 형국”이라고 했다.

한편, 홍 대표는 16일 오후 대구 동구와 북구에서 6·13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민생현장 탐방을 실시한다.

홍 대표의 이번 방문은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찾아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상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서민과 중산층 민생지원을 위해 대안을 모색하는 정당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홍 대표는 이날 동구 반야월시장과 북구 칠곡시장을 각각 방문한다. /김영태·박형남기자

    김영태·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