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와 경북 지역의 여성단체가 성추행 의혹을 받는 자유한국당의 지방선거 후보 공천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은 3일 오전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유한국당 모 단체장 후보로 공천이 확정된 A후보의 공천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공천이 확정된 A후보는 경북도의회 3선 의원으로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을 노래방에서 강제 추행했다”면서 “자유한국당은 시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즉시 가해자에 대한 공천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A후보는 경찰과 검찰조사에서 증거불충분으로 ‘혐의없음 처분’을 받았고 1인 시위를 진행한 B씨를 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한 상태다. 여성단체들은 “피해자는 가해자에게 사과를 요구했으나, 돈을 요구했다는 소문과 함께 폭행가해자와 꽃뱀으로 몰렸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가해자는 성추행 의혹과 함께 동생이 선거법 위반으로 구속됐는데도 기초자치단체장 공천을 받았다”면서 “자유한국당이 성추행 의혹이 있는 사람을 공천하는 것을 보면, 대구와 경북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확신하고 시민들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의 공천심사 기준 공개 등을 요구하기도 했다. /박순원기자

    박순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