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8위… 민선6기 성과

[고령] 곽용환 고령군수가 군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킨 자치단체장으로 선정됐다. <사진>

곽 군수는 법률소비자연맹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공동 주최로 2일 오후 6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시상식에서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장 가운데 전국 18위와 경북지역 1위를 차지했다.

전국 기초단체장 평균 공약이행 평가 성적은 70.72점(경북 평균 72.91점)이다. 이번 공약이행 평가에서 고령군은 전국 평균을 훨씬 웃도는 80.43점을 받았다.

고령군은 6개 분야 14개 시책을 52개 단위사업으로 관리해 왔으며, 공약사업 추진실적, 예산확보방안, 문제점 및 대책 등의 분기별 점검을 통해 신뢰행정을 구축하고, 고령 발전의 비전 제시로 신성장 동력을 꾸준히 확보해왔다. 이번 수상은 군민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로 해석된다.

곽용환 군수는 “전 공직자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이자, 3만5천여 군민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 때문에 수상이 가능했다”며 “주민과의 약속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며 공약은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