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대상 등 쾌거

▲ 제7회 미생물 탐구 페스티벌에서 대상과 우수 포스터상을 받은 경산과학고 학생들. /경산과학고 제공
[경산] 경산과학고가 (사)한국미생물학회가 주최한 ‘제7회 미생물 탐구 페스티벌’에서 대상과 우수 포스터상, 우수지도교사상을 받았다.

경산과학고는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로 나누어 진행된 세션에 2개 팀이 참가해 대상과 우수 포스터상을 받아 2년 연속 미생물 탐구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미생물 탐구 페스티벌은 고등학생들의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미생물을 이용한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 기법 및 성과를 경험·발표하는 대회로 지도교사와 학생 1~4인으로 구성해 탐구제안서를 제출하고, 구두 발표 10팀과 포스터발표 20팀의 탐구결과를 발표한다.

경산과학고 2학년 학생 4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C.L.E.(Curing Land Environment)팀은‘Bacillus sphaericus와 Bacillus megaterium의 생성물질이 산림토양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탐구’를 주제로 우수 10개 팀에 선정되고, 프레젠테이션 발표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여 대상을 받았다.

또 경산과학고 2학년 학생 3명으로 구성된 Carpe Diem팀은 ‘토양 미생물을 이용한 건축 신소재 ALC의 기능성 향상에 대한 연구’ 주제로 우수 포스터상을 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유동욱 교사는 “미생물 탐구 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결과보고서까지 만들어 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미생물 탐구 페스티벌에 참가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생명과학도로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a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