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초·중학생 대상
진로체험프로그램 등 제공

[경산] 대구한의대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과 ‘2018년 사립 및 사립대학박물관 전문 인력지원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건강한 인문학, 전통의학 속으로’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초·중·고 5일제 수업 및 중학교 자유 학기제 전면 실시에 따라 박물관 교육의 사회교육 기능 활성화와 청소년의 인문학적 창의력과 상상력을 일깨워 문화융성에 이바지하고 교과 과정과 연계해 청소년들의 인문학 의식을 고취할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대구한의대 박물관은 12월까지 지역의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 △특별전시회 △박물관 유물 관람 △향 주머니 만들기, 의관복 체험, 전통예절교육 등 체험 프로그램을 2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한의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매년 참여기관 및 학생 수가 늘어나고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면서 2017년도에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 사립 및 사립대학박물관 전문인력사업은 전문교육 인력을 활용해 이용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박종현 대구한의대 박물관장은 “대구한의대 박물관은 전통과 현대가 만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길 위의 인문학, 자유학기제, 주민행복사업 등과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의 인문학 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a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