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일까지 ‘봄 여행주간’ 운영
관광지·카페 등 20곳 할인 혜택
郡, 게임 등 통해 특산품도 증정

▲ 부례관광지의 포레스트 어드벤처 체험을 하는 관광객들.

[고령] 고령군은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봄 여행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숨겨진 역사, 찬란한 대가야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가야愛, 걷다보면 빠져드는 고령의 매력적인 걷기길 테마의 도보愛, 힐링과 생태관광 청정자원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체험의 캠핑愛, 옛 조상의 전통과 넉넉한 인심을 느껴보는 농촌愛 등의 테마여행과 색다른 문화공연, 특별행사, 모바일게임과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봄 여행주간 운영을 위해 고령군의 유료관광지, 체험처, 음식점, 숙박시설, 농촌체험마을, 카페, 영화관 등 20여 개의 기관과 관련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봄 여행주간에는 주산체육관에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까지의 ‘대가야왕릉길’과 개경포에서 부례관광지까지 구간의 ‘개경포 너울길’ 등 2곳의 걷기길을 추천한다.

▲ 대가야박물관을 찾은 관광객들.  /고령군 제공
▲ 대가야박물관을 찾은 관광객들. /고령군 제공

열린관광지로 선정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에서는 연인 또는 가족, 친구들을 위한 ‘소망과 비밀의 약속’이벤트도 진행한다. 역사테마관광지 내의 작은영화관과 카페에서는 영화관람시 팝콘 증정과 커피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가야레전드 모바일 미니게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고령 지역 10곳의 관광지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것이며 5개, 10개의 스탬프 획득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가야레전드 미니게임 이벤트는 대가야체험축제 기간에 운영했던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6개의 미니게임을 통해 점수를 획득하는 이벤트로 게임 합산점수가 1만점 이상인 경우 1회에 한해 지역특산품을 증정한다.

곽용환 군수는 “관광객들이 오감으로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등이 있는 대가야 고령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주세요”라고 부탁했다.

봄 여행주간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https://travelweek.visitkorea.or.kr/) 또는 고령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