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내달 25일까지 접수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대구시가 어려운 고용여건 속에서 양질의 고용환경을 갖추고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는 지역의 우수기업 발굴을 위해 다음달 25일까지 ‘고용친화대표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는 모집한 ‘고용친화대표기업’에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대구시는 지난 2016년부터 ‘고용친화대표기업’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40개 기업을 선정하고 1천8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고용친화대표기업’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대구시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2년 이상 정상운영 중이어야 한다.

또 상시 근로자 30인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2016년 연평균 대비 2017년 연평균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면서 대졸 초임 연봉이 2천700만원 이상인 기업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대구시는 고용유지율, 월 평균 임금, 비정규직 비율 등 고용 안정성과 고용의 질적인 부문의 평가지표를 강화할 예정이다.

고용친화대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작업장, 휴게실 등 근무환경 개선 또는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비(최대 2천만원 이내) △기업 홍보 △인력 채용 및 금리 우대 △해외 마케팅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신경섭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고용친화대표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것은 단순히 고용을 늘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있는 지역 기업을 알리고, 기업에게는 보다 양호한 근무환경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지역의 고용안정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박순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