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구조 등 503가구
팔공산 자락 청정 자연
합리적인 분양가에다
편리한 주거 인프라 자랑

▲ 27일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대구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우방 제공
대구 연경지구에서 완성하는 황금 주거라인이 될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이 오는 27일 공개된다.

특히 이곳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서 합리적인 분양가에다 편리한 주거 인프라를 자랑한다.

이번에 분양하는‘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대구 북구 연경지구 C-5블럭에 지하1층, 지상 9∼15층으로 구성되고 타입별로는 60㎡ 22가구, 76㎡A 64가구, 76㎡B 112가구, 84㎡ A 285가구, 84㎡B 20가구 등 모두 503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84㎡B 타입은 저층 가구의 장점을 살린 테라스 구조 특화설계를 도입한 평형이다. 저층 테라스 구조 가구는 기준층보다 웃도는 가격으로 거래되기도 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공급 또한 전체 503가구 중 저층 테라스 구조는 단 20가구만 공급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일부타입을 제외하고 전평형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고 소비자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기본제공인 드레스룸, 팬트리 수납공간과 유상옵션인 다목적실, 보조주방, 빌트인 가전 등이 준비돼 있다.

이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과 간편하게 생활가전 및 난방시설제어가 가능한 Kt 첨단 IoT시스템이 제공돼 단지 내에서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제공한다.

연경지구는 계획된 공영택지에 걸맞게 도로나 상하수도 등 공공 인프라, 지구 내 상가 등 생활 인프라 및 상업 시설이 잘 갖추어진 데다, 오는 2020년 4차순환도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편리한 교통, 팔공산 자락 쾌적한 자연 등 주거지로써 우수한 조건을 모두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4차 순환도로가 완공되면 연경지구에는 도심생활은 물론 광역생활권까지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 외에도 봉무∼연경 신설도로가 개통될 예정이고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가 확장될 전망이다.

인근에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동로가 있어 시내·외로의 접근성도 쉽다.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단지 내 어린이집, 북카페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잘 마련돼 아이들을 키우는 30∼40대 소비자의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있다. 문의 053-762-3232.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