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야3당의 드루킹 특검법 공동 발의에 대해 사실상 대선불복으로 규정하고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2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투표법 개정 시한이었던 어제, 저는 마지막까지 야당 설득에 최선을 다했다. 국민투표법 개정이 무산되면 6월 동시투표가 물 건너가고, 국민개헌이 좌초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며 “국회 정상화를 위해 바른미래당의 마지막 제안까지 어렵게 수용했지만 발목잡기와 지방선거용 정쟁에만 눈이 먼 한국당은 국민들의 참정권이 달린 국민투표법, 시대적 과제인 개헌을 걷어찼다”고 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다른 것을 다 떠나서 ‘대선불복 폭로전’을 위해 특검을 통한 사법권력을 동원, 국민의 참정권과 개헌을 거래 대상으로 전락시킨 데 대해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도 “국민의 기본권을 강화하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한층 발전시켜야 한다는 촛불의 민의가 한낱 당리당략에 가로막혔다”며 “천금 같은 약속이, 국회의 엄중한 책무가 한국당의 ‘대선불복 정쟁 쇼’에 희생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설훈 의원도 이날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야당이 가지고 있는 기본입장은 기본적으로 지방선거에서 정치공세로 이용하고, 잘되면 대선불복으로 몰고가지는 게 야당의 프레임”이라고 지적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