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사건’ 근거지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비상의원총회 열고
특검·국정조사 촉구

자유한국당은 24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일명 드루킹 사건의 근거지로 지목되는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비상의원총회를 열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특히 한국당은 네이버와 이 회사 부사장 출신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드루킹 사건 연루 가능성을 언급하며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남들의 눈을 피해 은밀하게 다녀갔다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며 “드루킹과 민주당 의원이 이곳에서 도대체 무슨 꿍꿍이를 벌였는지, 무슨 은밀한 거래가 있었기에 유령회사 간판을 내건 위장 사무실을 차려놓고 남들 모르게 이곳을 들락거렸는지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경찰이 지난 주말 이곳 느릅나무출판사를 압수수색했다고 하는데 결정적인 증거는 고사하고 손톱만한 단서라도 발견하긴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미 경찰은 국민적 신뢰를 상실했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이미 특검이야기까지 나온 마당에 이제 와서 경찰이 수사하는 척 시늉을 한다고 해서 경찰에 맡겨 놓을 수사가 아니다”라며 강조했다.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청와대를 겨냥해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네이버 부사장이었고, 대선 기간에는 문재인후보캠프의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 공동본부장이었고, 대선 이후에는 수석을 꿰차지 않았느냐”면서 “대규모로 SNS와 댓글이 조작됐는데 과연 윤 수석이 이를 몰랐겠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민주당은 특검과 함께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가 뉴스장사를 못 하도록 하는 법안 통과에 협조해야 한다”면서 당 지도부에도 이 같은 내용의 법안을 발의할 것을 요청했다.

경찰 출신인 이만희(영천·청도)의원은 “김경수 의원과 보좌관들을 즉각 압수수색하고, 네이버 메인 서버도 신속히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며 “디지털 증거를 한시라도 빨리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김경수 의원과 그 보좌관 그리고 인사 청탁을 받아 면접까지 봤다는 청와대 관계자에 대한 즉각적인 경위조사와 관계자들에 대한 광범위한 계좌수색을 통해서 이 자금의 흐름에 대해서도 실체적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면서 “오늘날의 부실과 축소와 각종 의혹을 불러일으킨 경찰서의 책임 있는 사람들에 대한 즉각적인 조사와 수사 지휘라인에서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