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경북 경산지역자활센터가 이마트 경산점 후원으로 ‘이마트 경산점과 함께하는 경산벼룩시장’을 지속적으로 이마트 동편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자활센터의 각 사업단에서 생산한 제품을 자활참여자들이 벼룩시장을 통해 판매해 서비스 응대 능력을 향상시키고 수익금이 발생하는 ‘이마트와 함께하는 벼룩시장’은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이마트는 재고 물품 일부를 당일 판매해 수익금을 자활센터에 후원하고, 판매 참가자는 3천원의 참가비를 부담한다. 최근 벼룩시장에는 51개 팀이 참여해 참가비 15만3천원과 3개 사업단 수익금 21만8천원, 이마트 후원금 37만원, 기타기부금 등 총 81만2천원의 수입이 발생했다. 이렇게 모여진 금액은 연말에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한 자활사업 참여자에게 생필품 지원과 장학금 등으로 사용된다.

이마트와 함께 하는 벼룩시장은 5월 12일, 6월 16일, 9월 8일, 10월 20일 같은 장소에서 열려 자립을 위해 애쓰는 자활센터 참여자에게 큰 용기와 사랑을 주고,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유아용품, 도서류, 각종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참가자들은 재활용에 따른 환경보호와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게 한다.

조현숙 경산시 복지정책과장은 “자활사업 참여자에게 이마트 경산점이 좋은 장소를 제공해주고 후원하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후원이 참여자의 자립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며 많은 시민이 자원재활용을 통한 또 다른 착한 나눔에 동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