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서 0대2 완패

포항스틸러스가 난적 상주상무에 발목을 잡히며 선두권 싸움에서 멀어졌다.

포항은 21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K리그1’ 8라운드 상주와의 경기에서 0-2로 패배했다.

최순호 감독은 이날 전술에 변화를 시도했다. 기존 주전멤버인 채프만과 김광석을 대신해 이후권과 배슬기가 선발출장한 것이다.

4-3-3 전술로 나온 포항은 강현무 골키퍼가 골키퍼 장갑을 꼈고 강상우, 배슬기, 하창래, 이상기가 포백을 구성했다.

이후권이 수비형미드필더에 위치한 가운데 김승대, 정원진이 미들라인을 구성했다.

공격진은 기존 제테르손, 레오가말류, 송승민이 삼각편대를 이뤘다.

상주는 유상훈 골키퍼와 홍철, 김남춘, 임채민, 김태환이 수비라인에 섰고 신세계, 심동운, 윤빛가람이 허리진에 자리했다.

김민우, 이광선, 김호남이 공격진을 구성했다.

경기초반 양팀은 탐색전을 벌이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포항은 점유율을 많이 가져가며 경기를 주도하는듯한 모습을 보였으나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 내는데 실패하며 답답한 흐름이 이어졌다.

30여분 동안 지루한 경기양상이 이어진 가운데 먼저 흐름을 깬 것은 상주였다.

상주 김호남이 전반 35분 오른쪽 측면에서 스텝오버로 포항 수비수를 제치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자 심동운이 골문으로 달려들며 헤딩슈팅으로 연결, 선제골을 터뜨렸다.

올시즌을 앞두고 상주 상무로 입대한 심동운은 친정팀 포항을 상대로 골을 터뜨렸다.

선취점을 내준 포항은 동점골을 만들기 위해 수비라인을 끌어올리기 시작했다.

전반 43분 포항 제테르손이 김승대에게 연결한 로빙패스를 김승대가 레오가말류에게 가볍게 패스로 연결시켰으나 상주 김남춘이 몸을 날리며 막아냈다.

전반을 0-1로 뒤진채 마친 포항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2장의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권완규와 이근호가 송승민과 제테르손 대신 투입됐다.

후반 4분 포항 가말류는 김승대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감각적인 크로스를 다이렉트로 받아 강력한 슈팅을 날렸으나 크로스바를 맞고 상대 유상훈 골키퍼의 손을 맞은 뒤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14분 김승대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시켰으나 상주 수비에 막히고 말았다.

포항이 공격주도권을 잡고 상주가 간간히 역습을 노리는 분위기가 30여분간 이어진 가운데 후반 36분 포항에 결정적인 찬스가 찾아왔다.

레오가말류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신창무의 볼을 빼앗는 과정에서 파울을 이끌어내며 동점골 찬스를 맞이한 것이다.

레오가말류는 자신이 얻은 페널티킥 찬스를 직접 처리하기 위해 피치에 섰으나 유상훈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득점에 실패하고 말았다.

이후 포항은 급격히 무너지며 신창무에게 추가골까지 내줬고 경기는 0-2 포항의 패배로 끝났다. /박동혁기자

    박동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