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추진위원 8명 위촉
김천 직지문화공원 벤치마킹

[상주] 상주시는 최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상주목 천년 기념 조각공원’ 조성 추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한 후 김천 직지문화공원을 벤치마킹 했다.

추진위원회의 위원장에는 김철수 상주문화원장, 부위원장에는 정운석 한국예총 상주지회장을 선임했으며, 위원에는 성재분 상주시의회 의원, 금중현 상주문화원 부원장, 이창모 한국문인협회 상주지부장과 추교훈 상주시 부시장 등 8명을 선임했다.

‘상주목 천년 기념 조각공원’은 고려 8대 현종9년(1018년)에 전국 8목중 하나로 상주목이 설치된 후 1천년이 도래하는 2018년을 기념해 환경과 조화로운 창작 조각 작품을 설치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도시환경 미화와 천년고도 상주의 홍보는 물론, 시민들의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지금까지 국내 유명 조각공원 3곳을 1차 벤치마킹했으며, 기본계획 수립과 작품 확보 방안 등을 검토한 후 이번에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과 벤치마킹 등을 추가로 실시하고, 장소 선정, 작품 공모, 심사 및 작품 선정 등의 절차를 거쳐 올 하반기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철수 추진위원장은 “상주목 천년 기념 조각공원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조각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