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사진 왼쪽)이 지난 17일 지역사회의 취약계층과 각종 재난을 당한 이재민 등 소외된 이웃들을 도와 밝고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하고자 경북적십자사(회장 강보영)에 2018년 적십자특별회비 2천500만 원을 전달했다.

매년 경북농협은 ‘적십자회비 모금’에 적극 동참해 기부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부터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공동으로 경북지역 저소득 노인가구, 취약계층 아동 등에게 쌀, 생필품, 부식세트 등 행복 나눔 봉사활동을 적극적인 전개함은 물론, 자발적 참여 직원봉사모임인 경북농협봉사단을 통해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지역본부 직원들과 23개 시·군의 50개 영업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한 경북농협봉사단은 사회공헌활동으로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결연마을 농촌일손돕기, 농번기와 장마·태풍·지진 일손돕기와 봉사활동은 물론 사랑의 집고치기, 사랑의 김장김칟쌀·연탄 배달 자원봉사 활동과 금융지원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은 “농협은행은 2011년부터 6년연속 사회공헌 1등 은행으로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금융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에 걸맞게 전 임직원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