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범어대성당

▲ 벨기에 고음악 연주단 일 가르델리노.
천주교 대구대교구 주교좌 범어대성당에서는 신자들의 영적성장을 돕기 위한 콘서트와 전시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범어대성당은 오는 24일 오후 8시 벨기에 최정상급 고음악 연주단 일 가르델리노 초청 콘서트를 개최한다. 고음악은 바로크시대 이전의 음악을 말하는데, 당시의 연주기법과 악기를 쓴다.

세계 최고의 바로크 오보이스트 마르셀 퐁셀이 이끄는 일 가르델리노는 1988년 창단됐으며 마르셀 퐁셀의 고즈넉한 오보에 음색을 중심으로 짜임새 있는 바로크 음악 스페셜리스트 8명의 연주가 돋보인다. 일 가르델리노는 비발디의 유명한 플루트 협주곡 ‘일 가르델리노’의 제목에서 따왔다. 영국 그라모폰지가 “목관 연주에 강점을 보이는 노련하고 품위 있는 연주자들”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바흐와 그 아들들, 그리고 텔레만의 바이올린과 비올라, 오보에, 플루트, 콘티누오를 위한 오중주와 사중주 곡 6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당 내에 위치한 드망즈갤러리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서양화가 최희영(51) 작가의 열한 번째 개인전이 선보이고 있다.

‘참 좋은 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왕후의 꽃’이라 불리는 다양한 스타일의 모란 시리즈부터 장미와 벚꽃을 그린 회화 작품 30여 점이 출품됐다.

최 작가의 작품들은 서양화이나 필운과 여백의 사용으로 동양화의 느낌을 전해준다. 또 맑고 밝은 색깔의 활짝 핀 봄꽃들에서 생동하는 생명력을 엿볼 수 있다.

최 작가는 현재 한국미술협회와 전업미술가협회, 맥전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