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최근‘2018년도 경북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취업지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2015년도부터 K-MOVE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해외취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적된 양질의 일본 현지기업의 구인수요 발굴,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연수과정 운영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일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북 내 39세 미만 미취업 청년 및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제안해 최종 취업지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는 경북도로부터 사업 운영비 지원을 통해 연수교육 및 취업 컨설팅, 취업지원 활동 등을 지원하고 오는 27일까지 연수생을 모집한다.

연수 과정은 전문기술직 정규직 취업과정으로서 지원 자격은 △해당 일본기업에서 요구하는 에너지, 소재, 컴퓨터, 정보통신, 기계, 안전 등 이공계열 전공자 및 복수전공자 △경북도 내의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남자는 병역필 및 면제자에 한함) △해당 전공 4학년 재학생(오는 9월 및 내년도 2월 졸업예정자) △취업국가의 여행 및 비자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다음달 1일부터 각각 8월까지 진행되는 A코스와 12월까지 진행되는 B코스로 분반해 어학교육을 비롯한 현지 산업체 수요맞춤형 교과과정과 해외 기업 및 현지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기본소양 및 문화이해 교육 등 일본 취업 연수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연수 희망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되고 필요한 제출서류를 구비해 모집 기간인 오는 27일 내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선발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개별 통보를 통해 오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