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경 금성백조 예미지
전 가구 4-Bay 맞통풍구조 갖춘
전용 78· 84·101㎡ 711가구 건설
4차순환도로 개통 등 호재 많아

▲ 이달 중 대구 연경지구에서 첫선을 보이는 ‘대구연경 금성백조 예미지’ 아파트 711가구 투시도 모습. /금성백조 제공
금성백조 예미지가 이달 중 대구지역 첫 분양을 시작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대구연경 금성백조 예미지’는 대구 연경지구에서도 가장 노른자 위치로 소문난 C3블록에 둥지를 튼다.

전용 78㎡ 107가구를 비롯해 84㎡ 363가구, 101㎡ 241가구 등 중대형 단지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인근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유치원이 신설될 예정이어서 학군이 우수하고, 전 가구 4-Bay 맞통풍 구조와 알파 공간 제공, 2.4m 높은 천장, 교육특화 커뮤니티 등 소비자들이 반할만한 스펙을 골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곳은 도심에 살면서 자연까지 누리고픈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팔공산과 동화천을 품은 배산임수 명당으로 알려졌고 동화천은 오는 2020년까지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예정돼 있어 사업 완료 시 맑은 물이 흐르는 쾌적한 수변공원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대구연경 금성백조 예미지는 연경지구 내 중심에서 누리는 생활가치와 자연친화적 가치뿐만 아니라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북대구IC에 인접한 것은 물론 시청과 공항 등 10분대 거리로 대구 시내외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앞으로 동화천로 확장이 예정돼 있고, 봉무∼연경 신설도로, 4차 순환도로 개통예정으로 교통환경은 더 좋아질 예정이다.

동화천로가 확장되면 호국로<2219>파계로의 차량흐름이 수월해지고 동서변지구와 대구시내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봉무∼연경 신설도로를 통해 이시아폴리스 지구로 빠르게 드나들 수 있고 4차 순환도로 개통으로 혁신도시는 물론 성서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교통환경이 개선되면 생활 반경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며 칠곡∼이시아폴리스를 넘나드는 광역생활권으로 홈플러스 칠곡점,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이달 중 분양을 앞둔 대구연경 금성백조 예미지는 연경지구의 생활과 비전을 가장 높게 누리는 연경지구 블루칩이 될 전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구연경 금성백조 예미지는 학교와 상업지구를 동시에 낀 핵심 위치인 데다 금성백조가 집 잘 짓는 건설 명가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예미지 브랜드의 모기업인 금성백조는 지난 1981년 창립한 중견건설사로 본사는 대전에 있고, 지난 2017년 전국시공능력평가 52위, 5년 연속 신용등급 A(건설공제조합 신용등급 A, 주택도시보증 신용평가 A+, NICE신용평가정보 기업신용평가등급 A+)를 받으며 탄탄한 건설사로 성장하고 있다.

주택 브랜드인 ‘예미지’와 프리미엄 상업시설 브랜드인 ‘애비뉴스완’을 통해 전국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쳐 큰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동탄2신도시 분양에 나섰고 하반기에는 대구 테크노폴리스 금성백조 예미지 공급을 준비 중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