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거점교육기관 4년연속 선정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이 2018년 여성인재 아카데미 지역거점 교육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기업 및 공공기관 여성 중간관리자, 특수직군(군인, 소방, 경찰 등), 공무원, 청년 여성, 지역사회 여성 리더, 전문직 여성 등을 대상으로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15년에 이어 4년 연속으로 운영되는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2015년 7회 279명, 2016년 4회 187명, 지난해 6회 253명을 육성해 전체 17회 총 719명의 경북지역 여성인재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여성중간관리자 DB를 구축하고, 청년여성 및 사회적경제 분야 여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이 신규로 운영될 계획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통해 경북의 여성 리더들이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고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되며, 우리 사회의 유리천장을 뚫는 사례가 보다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경제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 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며, 교육대상별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과 다양한 분야 여성인재 대상 대규모 네트워킹 및 여성 선·후배간 멘토링 컨퍼런스 등으로 이뤄진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