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 2산단 등도 유치 활발
문경시, 전담팀 구성 `성과`

【문경】 문경시의 기업유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문경시는 지난 2016년부터 기업유치 전담팀을 구성해 우량기업 유치를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지난 2년간 가은제2·영순제2농공단지를 100% 분양 완료했다.

또 산양제2농공단지 6개 기업 유치,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에는 10개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이중 8개 기업과 입주계약을 완료했다.

특히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호기업 LED 모듈을 생산하는 ㈜애니룩스에 이어 아기욕조 생산기업 베베캐슬코리아, 냉동식품을 가공하는 ㈜청우냉동식품이 공장등록을 완료하고 제품 생산으로 일자리를 창출했다.

런닝머신 등 야외 운동기구를 생산하는 호진기계(주)가 공장 건축을 완료하고 2018년 3월 23일 입주하는 등 문경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동반성장을 하고 있다.

또한 삼미식품은 공장 건축을 완료하고 공장등록을 준비 중이고, 외벽의 거푸집을 경량 알루미늄 폼으로 만드는 기업으로 연 매출규모가 800억원인 미래테크(주)의 대규모 공장 건축이 한창 진행중이다.

스타벅스에 문경오미자 피지오를 납품하는 문경오미자밸리영농조합법인과 친환경 화장품을 생산하는 ㈜피앤씨이노텍은 공장 건축허가를 받아 착공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 알토란같은 기업들의 입주가 완료되면 문경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고, 인구 10만 문경 달성의 성장 동력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