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분야 대상
29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대경중기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오는 29일까지 `2018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창업과제`를 신청·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창업기업의 기술개발(R&D)과 사업화, 특허전략(IP)을 동시에 지원하는 것으로 온라인(www.smtech.go.kr)을 통해 신청받는다.

지원분야는 AI, 빅데이터, 지능형센서, 스마트가전 등 4차 산업혁명 분야로서, 해당 분야 내의 기술개발과제를 자유공모 방식으로 진행한다.

혁신창업과제는 올해 신설된 과제로 창업 초기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고, R&D로 인한 우수기술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확보·보호하기 위해 중기부와 창업진흥원·특허청이 협업해 추진한다.

이 과제는 혁신 R&D과제와 혁신 R&D+과제로 나눠 진행하며, 혁신 R&D과제 참여 유형은 창업 후 7년 이하 4IR 분야 중소기업으로 최대 1년 총 사업비의 80% 내 2억원까지 지원한다.

혁신 R&D+과제는 기술개발과 사업화자금을 지원해주는 `혁신R&D+창업도약패키지과제`와 기술개발 및 특허전략을 패키지형태로 지원하는 `혁신R&D+IP전략과제`로 구분된다.

`혁신R&D+창업도약패키지과제`는 창업 후 3년 이상 7년 이하의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개발기간 1년에 기술개발자금 최대 2억원과 사업화 자금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혁신R&D+IP전략과제`는 창업 후 7년 이하인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개발기간 1년에 기술개발자금 최대 2억원과 특허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비용 최대 8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