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난여행업협회와 MOU
관광산업 상호교류·활성화

▲ 경상북도관광공사와 대만 타이난여행업협회가 21일 공사에서 관광 전반의 상호교류 및 지역 관광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북관광공사 제공

경상북도관광공사와 대만 타이난여행업협회가 21일 공사에서 관광전반의 상호교류 및 지역관광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을 비롯해 린궈화 타이난시정부 관광여행국장, 천쯔성 홍셩여행사 회장과 10개여행사 대표, 쉬춘잉 중화일보 기자, 타이난시 여행업계대표단 20여명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통적인 방한관광시장인 대만 북부지역을 넘어 남부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지난해 방한 관광시장 2위를 차지할 만큼 신흥관광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만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해 더 많은 대만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코자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외래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 협력 증진 △상호간의 관광 홍보 활동 적극 협력 지원 △상호간의 관광객 왕래에 따른 최대한 편의 지원을 하기로 했다.

공사는 지난해부터 남부대만 관광객유치를 위해 경북도와 함께 타이난시 여행사 세일즈 콜, 박람회 참가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최근 저비용 항공사의 부산, 대구 등 지역공항을 이용한 취항 증편으로 대만 관광객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한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선제적으로 관광객 유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롱야오 이사장은 “ 대만에서 보기 어려운 눈덮인 경주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며“경북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빼어난 문화유산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해 더 많은 타이난시민들이 아름다운 경북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대만은 지난해 방한관광객2위를 차지한 중요 관광시장 이다”며“이번 타이난여행업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과 팸투어로 양국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과 화합으로 경북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주/황성호기자

    황성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