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낙단보 수상레저센터

【상주】 상주시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는 지난 16일부터 모터보트 등에 대한 조종면허 시험 면제교육에 들어갔다.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는 2016년 12월 국민안전처로부터 조종면허 일반면제 교육장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해양수산부 산하단체인 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수상레저 관계법령 및 상식, 모터보트 개요 및 항해술 등 이론 교육 20시간과 조종술에 관한 실습 16시간 등 총 36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이수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조종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조종면허시험 면제교육은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1인당 교육비는 70만원이다.

상주시와 인근 시군(의성, 김천, 문경, 예천)에 주소를 둔 신청자에 한해 교육비의 10~20%를 할인해 준다.

교육 신청은 현장 방문 및 이메일(seksangju@naver.com)로 접수가 가능하고 교육은 매달 1회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 낙단보 수상레저센터(070-4820-3875)로 하면 된다.

한편,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는 기존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진을 배치해 2017년 3월부터 11월까지 12회차에 걸쳐 교육을 했으며, 이를 통해 총 75명이 교육을 이수하고 전원 2급 조종면허를 취득했다.

낙단보 수상레저센터 관계자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제트스키,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밴드웨곤, 플라이피쉬 등 내륙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수상레저 장비를 갖추고 4월부터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