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비뇨기계 질환 전문
이유진 신임 과장 영입
배뇨 질환·요실금 환자 등
여성들에 문턱 낮춰

▲ 이유진 비뇨의학과 신임 과장. /세명기독병원 제공

“여성들에게 비뇨의학과 문턱이 낮아집니다”

포항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이 13일 비뇨의학과에 여성 비뇨기계 질환을 전문으로 하는 이유진 신임 과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진료를 시작한 이유진 과장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경북대학병원 비뇨의학과 전공의, 경북대학병원 비뇨의학과 전임의, 대한 비뇨기과 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그동안 비뇨의학과는 남성들이 주로 방문하는 진료과로 인식됐지만, 사실 배뇨 질환이나 성 기능 장애·요실금 등의 말 못할 고민으로 비뇨의학과를 찾는 환자 절반가량은 여성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상담을 받을 때 솔직하게 이야기하기가 꺼려지는데다, 검사를 받는 것 자체가 민망하다 보니 특히 대다수 방광염을 앓는 여성 환자는 현재 비뇨의학과 대신 산부인과를 찾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 이유진 과장의 영입으로 세명기독병원은 여성 환자도 자연스럽게 방문해 마음 편히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동선 병원장은 “비뇨의학과는 남성이 주로 방문한다는 인식 탓에 여성 환자의 고충이 있었다”라며 “여성 비뇨 전문 이유진 과장의 입사로 여성 환자가 좀 더 편리하게 비뇨의학과를 이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명기독병원은 올해 5명의 전문의를 추가로 영입해 현재 전문의 102명을 포함 전체 의사직 107명이 근무하고 있다.

/전준혁기자

    전준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