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센터서 의정보고회
국비예산 확보 등 성과 설명

▲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이 12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영양/장유수기자
▲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이 12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영양/장유수기자
자유한국당 강석호(영양·영덕·울진·봉화군) 의원이 12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지난해 의정활동 성과를 군민들과 공유했다.

이날 오후 2시께 열린 의정보고회에는 500여명의 군민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통해 지난해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및 정보위원회 활동사항과 입법실적 및 2018년 지역구 국비예산 확보 현황 등 의정활동 성과를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영양군 의정활동 성과로는 △2017년 특별교부세 청기면 산운리 지방상수도 확장 예산 5억원 확보 △계리1교 재가설 4억원 확보 △산해리 주파교 재가설 7억원 확보 △삼지 수변공원 진입도로(소로1-6호선)개설 5억원 확보 △군도8호선(가천리)도로 확포장 5억원 확보 등이다.

아울러 △성장촉진지역개발사업비 15억원 △청소년시설확충사업비 43억원 △산촌문화누림터 70억원 △농어촌생활용수개발 및 하수도정비 60억원 △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 22억원 △일반농산어촌개발 17억원 등 2018년 주요 사업에 총 200억원이 넘는 국비를 확보했다.

강 의원은 “영양지역 발전을 위한 이들 사업 예산확보에 성공하는데는 권영택 영양군수를 비롯한 영양군민들의 도움이 컸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현안을 청취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석호 의원은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한 해 의정활동 사항을 군민들께 보고드리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지난해 의정활동을 뒤로하고 앞으로의 과제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석호 의원은 지난달 24일 영덕군을 시작으로 의정보고회를 시작해 12일 영양, 13일 봉화, 14일 울진군 순으로 의정보고회를 이어간다.

영양/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