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문화단지 민자시설 건립

【예천】 예천군은 8일 군청 회의실에서 ㈜송암개발과 삼강 문화단지 민자시설 건립에 따른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현준 예천군수, 정재송 ㈜송암개발 대표이사 및 관계자, 실과단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송암개발 관계자로부터 회사소개 및 투자계획 설명 후 상호 투자양해 각서에 서명했다.

㈜송암개발은 레저산업개발, 관광숙박시설 개발 및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출향 기업가 ㈜제이스텍 정재송 대표가 예천군 풍양면에 특별히 설립한 법인이다.

제이스텍은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자동화 장비 전문기업으로 1995년 설립돼 2007년 코스닥 상장 이후 2017년 무역의날 `5억불 수출의 탑`의 성과를 달성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 반도체 산업분야와 디스플레이 산업분야의 발전과 첨단기술 개발에 기여해 오고 있다.

투자규모는 예천군 풍양면 `삼강 문화단지` 내 1만4천343㎡의 부지에 금년부터 2020년까지 157억 원을 연차적으로 투입해 건축연면적 7천973㎡규모의 상가 및 숙박시설 10개동 80실을 건립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투자유치가 상가 및 숙박시설 도입에 따른 체류형 관광지로 전환함으로써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과 세수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현준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민자시설 건립으로 성공적인 삼강 문화단지 조성과 지역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기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