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음악회·임직식 등 잇따라

포항과 울진지역 교회들이 봄을 맞아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찬양집회, 심장병 어린이 돕기 음악회, 임직·은퇴 감사예배를 드리고 지역복음화를 가속화한다.

△마커스커뮤니티 초청 찬양집회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조근식)는 10일 오후 6시 포항동부교회 4층 프라미스홀(대예배실)에서 `New Revival(새로운 부흥)`을 주제로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2018 마커스 초청 찬양집회`를 연다.

마커스 초청 찬양집회는 기도, 찬양, 축도 순으로 이어진다.

마커스커뮤니티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각을 품고 살아가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사역, 예수 그리스도의 흔적을 남기는 자들이 연합한 공동체다.

마커스커뮤니티는 부르신 자리에서 예배하고, 또 섬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예배를 드린다.

이 단체는 이 시대 가운데 선포돼야 할 복음의 메시지가 담긴 예배 곡들을 만들며 드러나지 않는 삶의 영역 곳곳에서 말씀을 실제적으로 실천하기를 힘쓰는 단체들과 연합, 예배를 세워가고 있다.

조근식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장은 “새 학기를 맞아 마커스커뮤니티를 초청, 포항 등 경북지역의 청소년, 청년, 성도들과 함께 찬양의 기쁨과 은혜를 나누고자 찬양집회를 준비했다”며 “지역 청소년, 청년을 포함한 성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장병 어린이 돕기 음악회

한국밀알선교회 심장재단(이사장 이정재)은 11일 오후 2시 울진평해제일교회(담임목사 최병원)에서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사랑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에는 CCM 가수 `소리엘` 장혁재 나사렛대학교 교수가 무대에 올라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야곱의 축복`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등을 들려주며 간증도 곁들인다.

장 교수는 CCM 뮤직 어워드 2007 대상(단일 수상)과 `CCM 뮤직 어워드 2006 대상` 공로상, 극동방송 복음성가 대상, 복음성가협회 최우수 복음성가 가수상 대상을 수상했다. 장 교수는 고리엘 미니스트리 대표와 아트엘 뮤질 대표, 나사렛대학교 음악학과 교수, 국제NGO단체 굿네이버스 나눔대사, 심장병재단 밀알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25년간 CCM 가수로 활동하며 26장의 음반도 냈다. 대표곡은 `야곱의 축복`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새벽이슬 같은` `나로부터 시작되리` `주는 나의` `일어나라 주의 백성` `낮은 자의 하나님` `왜` `전부` `그날`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등이 있다.

△포항하늘소망교회 임직·은퇴 감사예배

포항하늘소망교회(담임목사 최해진)는 11일 오후 3시 교회 본당에서 `2018 집사 및 권사임직·권사은퇴 감사예배`를 드리고 지역복음화에 앞장선다.

교회는 6명의 안수집사와 16명의 권사를 세우고, 전 교회에서 임직 받은 4명의 안수집사와 8명의 권사 취임식과 교회를 섬겨온 3명의 권사은퇴식도 진행한다.

감사예배는 1부 예배, 2부 임직·취임·은퇴식, 3부 권면과 축하 순으로 이어진다.

예배는 최해진 목사의 집례, `시온성과 같은 교회` 찬송, 강양훈 부노회장(평강교회 장로)의 기도, 이태용 동시찰장(풍성한교회 목사)의 성경봉독, 포항하늘소망교회 호산나찬양대(지휘 배영호)의 찬양, 박석진 예장통합 포항노회장(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의 설교 순으로 진행된다.

임직·취임·은퇴식은 최해진 목사의 임직자 소개, 서약, 이남재 목사(우창교회)의 집사안수기도, 안수위원들의 악수례, 윤진섭 목사(성도교회)의 권사안수기도, 악수례, 최해진 목사의 집사 및 권사취임 소개 및 기도, 선포, 은퇴식 순으로 진행된다.

권면과 축하순서는 신성환 전 노회장(목양테마교회 목사)이 임직자들에게, 조희목 노회서기(하나의교회 목사)가 교우들에게 각각 권면을 한다.

예배에 참석한 온 교우들이 임직자들을 위해 간절히 축복기도한 뒤, 공병의 전 포항노회장(동해큰교회 목사)은 축도로 `임직·은퇴 감사예배`를 마무리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